정말 많은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시점에 출시된 2019년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조건은 2019년 현시점에 출시된 모델 중에 가격은 10만원 이하로 한정하겠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입니다.
연관글 보기 : 10만원 이하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추천
1. 브리츠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무선 이어폰 중에는 블루투스 5.0을 채택한 또 하나의 코드리스 무선 이어폰 < AcousticTWS5>가 있습니다. 2019년 6월 출시로 가장 최근에 등록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아주 좋습니다.

<주요특징>
- 가격이 4만원대로 일단 정말 착합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가성비 이어폰으로 추천합니다.
- 블루투스 5.0을 채택하였습니다.
- 퀄컴 aptX를 채택하여 고음질 코덱을 지원하여 고음질 음악듣기가 가능합니다.

- 배터리는 최대 8시간 재생 사용 가능합니다.(배터리 케이스와 함께 32시간 사용가능)
- 스피커는 6.0mm 사용하고 있습니다.
- 방수등급이 IPX5 등급이어서 생활방수가 가능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입니다.
- 컨트롤은 터치방식입니다.
- 통화품질에 있어서도 8세대 cVc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우수합니다.
2. LG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LG 무선 이어폰 중에는 <HBS-510>가 있습니다. 넥밴드 타입입니다. LG는 믿고 쓰는 브랜드 이죠. 저도 여러 번 구입하여 사용해본 모델입니다.
가격도 4만원 대라 부담이 없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고장 시 AS센터에서 무료 AS를 받는 것이 쉽다는 점입니다. 넥밴드형의 가장 취약한 점이 선이 뽑아져 나오는 부분이 기구적으로 내구성이 취약하므로 어느 정도 사용시 단선되어 소리가 들리지 않는 고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때 가까운 AS 센터로 가서 AS를 받으면 다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제품의 가격대가 무척이나 부담이 없어서 그런 고장이 생기면 버리고 다시 새것으로 사곤 했습니다만, AS도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주요특징>
- 통화품질이 voice over LTE 기능으로 잡음이 적고 또렷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 블루투스는 4.1 버전을 지원합니다.
- 수신문자 음성안내를 지원합니다.
- 배터리는 재생 13시간, 통화 14시간, 대기 530시간이라 걱정이 없습니다.
- 무게는 30g 입니다.
- 이어폰팁에 자석이 붙어 있어서 평소에는 위 사진과 같이 본체에 붙여둘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루닉스 블루투스 이어폰
루닉스 무선 이어폰 중에는 <RUNIX N1 슬림핏> 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으로, 내구성이 상당히 좋다는 점이 특장점입니다. 본체에서 이어폰 뽑아져 나오는 부분이 물리적으로 상당히 강하게 체결되어 있는 지 열악한 환경에서도 고장이 잘 나지 않습니다.
가격도 3만원대로 매우 착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음질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요특징>
- 블루투스 4.2 버전 지원합니다.
- 6세대 cVc 노이즈 캔슬링 지원하여 통화 음질이 좋습니다.
- 배터리는 최대 11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합니다.
- 무게는 23g 이고 디자인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심플합니다. 거의 걸리적거리지가 않습니다.
- 이어폰에 마그네틱 자석이 들어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어폰 끼리 붙어 있습니다.
- 생활방수 IPX3 기능이 있습니다.
4. 샤오미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샤오미 무선 이어폰 중에는 <Airdots 에어닷 TWSEJ02LM> 이 있습니다.
코드리스 이어폰으로는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정식 수입판은 한국어 음성도 지원이 됩니다. 코드리스 무선 이어폰으로 추천 할만 합니다.

<주요특징>
- 최신 기술인 블루투스 5.0 채택되어 있습니다
- 완전 무선 이어폰 코드리스 디자인으로 활동성이 우수합니다.
- 터치방식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는 것으로 기기와 연동되어 편리합니다.
- 스피커 크기는 7.2mm입니다.
- 배터리는 최대 4시간(양측 이어폰 함께 사용 시) 충전이어폰 사용시 12시간 입니다.
- 한쪽의 무게는 4.2g이므로 매우 가볍습니다. (이어폰+케이스 = 39g)
- 가격대는 6만원대로 가성비 갑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할 만 합니다.
5.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 무선 이어폰 중에는 <레벨 U EO-BG920> 입니다.

<주요특징>
- 무게는 33g으로 목에 걸치고 있을 때 별 무리가 없고 이동 중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 스피커 크기는 12mm 으로 큰편입니다.
- 블루투스 4.1, apt-X Codec 채택되어 있습니다.
- 배터리는 최대 10시간(통화 최대 11시간, 대기 최대 500시간)
- 출시일은 2015년 7월으로 출시된지는 제법 오래되었는데도 현재까지 많은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 가격은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5만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 마그네틱 이어팁으로 치렁치렁 이어폰이 달아나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5종류의 가성비 위주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은
☆ 넥밴드형으로는 <루닉스 N1 슬림핏> 입니다. 이유는 일단 가격이 3만원대라는 매우 착한 가격임에도 상당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고장이 잘 나지 않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데 그전에 사용하던 LG 톤플러스 제품보다도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무중에 통화를 많이 해야 하는 분이시거나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분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한가지 단점은 전화가 왔을 때 이어폰을 찾아 목 근처를 더듬거리는데 한번에 딱 이어폰이 찾아지지가 않는다는 점 정도 입니다.
☆ 코드리스형 블루투스 이어폰으로는 <브리츠 AcousticTWS5>를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이유는 가장 최근 출시된 모델인 만큼 블루투스도 5.0을 채택되어 있고 가격도 4만원대이고 방수등급도 높고 전체적인 스펙이 그 가격대에 가장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이어폰 코드로부터 완전 자유롭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