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추천 정보 글 입니다. 블루투스가 없는 연식이 오래된 구형 자동차의 차주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시도해 보지 않았을까 합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음악을 듣고 싶은데 어떤 장치를 설치해야 할까 고민해 보신 분이라면 오늘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추천 글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제 차는 sm520 2003년식입니다. 오래 됐지만 아직 잔고장 없이 잘 달려주고 있습니다. 불편한 점이 있다면 카오디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 점 입니다.
시디와 카세트 테이프를 넣을 수 있는 오디오 시스템이 달려 있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AUX 잭도 연결할 곳이 없습니다.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해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를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지만 음질이 아주 저질이더군요.
제가 아무리 막귀라도 이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사용하기도 매우 불편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산 것이지만 제가 원하는 성능을 내지는 못했습니다.
그나마 듣기 좋은 것은 카팩을 이용해 AUX 선을 이용한 아날로그-디지털 방식입니다. 그러나 카팩은 자주 고장이 나고 여전히 선을 연결해야 하는 문제가 남아 있지요.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블루투스 동글 을 이용한 방법이 있었습니다.
오늘 추천하는 제품은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중 음질과 사용성 모두 쓸만한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현재 시점에는 종류도 많고 성능도 개선된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1. 컴즈 AUX (COMS AUX) BT269
컴즈마트에서 나온 COMS AUX BT269는 블루투스 송신/수신이 가능한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입니다.
주요 특징은 반드시 차량에서만 사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유선 헤드셋 이나 유선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반대로 TV나 데스크탑에서 나오는 소리를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연결도 가능한 양방향 송수신기 라는 점입니다.
이 같은 특징 때문에 블루투스 동글이로 분류되어 판매되고 있는데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사용방법 및 연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연결한 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잡아서 사용하면 끝 입니다.
디자인이 매우 심플하게 잘 빠졌기 때문에 차량내부에 두더라도 그렇게 보기 싫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충전 중 제품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용 시거잭 충전 USB를 이용하여 상시 연결하여 두면 전원 걱정도 없습니다. 블루투스는 4.2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2. 얼리봇 LBT880
디자인이 너무하다. 어찌이리 실용적인 디자인이 있을까. 컴즈 제품 보다 훨씬 작은 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USB 크기만 하네요. USB는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있고 AUX 잭은 AUX 잭을 연결하면 끝 입니다.
특이한 점은 이 간략한 구성을 보완할 수 있는 노이즈 필터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는 점이네요. 이왕에 블루투스 시스템을 차량에 도입하고자 한다면 같이 구매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노이즈 필터 모델번호 : LBT-999
연결 방법은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LBT-990 대신 LBT-880 그림만 대체해 주면 되겠습니다.
블루투스 버전은 4.1 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로 사용하기에는 이 두 모델만큼 간편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예전 라디오 주파수 연결 방식은 정말 음질이 좋지 않았는데 이 두 제품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므로 이러한 단점이 많이 잡히는 것 같습니다. 제품 후기도 평도 좋은 편이니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를 찾고 계신다면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위 링크에는 추천인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시게 되면 쿠팡 파트너스에서 추천인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