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블 타임 라운드가 가장 처음으로 써본 스마트워치 였습니다. 쓰는데 아무런 불편함이 없었죠. 오히려 아주 좋았습니다. 만족하던 워치를 지인에게 빌려주고는 망가져 버려 못쓰게 된 기억이 있습니다. 가성비 스마트워치 로는 아주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그리고 애플워치를 사용했었죠. 애플워치도 아주 만족감이 좋았습니다. 빠른 반응과 놓침이 없는 기술력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조금 두꺼운 것이 문제라면 문제였죠.

그 다음 스마트 워치는 갤럭시 기어 스포츠 입니다. 현재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워치 입니다. 애플워치에 비해 반응을 놓치는 부분이 있어 조금 아쉽습니다. 어째서 통화가 오는데 워치의 진동으로 넘어오지 않는 현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잘 사용하던 워치가 조금씩 문제를 보이니 새로운 스마트워치에 대해 알아보게 됩니다.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페블 같은 스마트워치가 없을까. 하는 의문이었습니다.
페블은 얇고 가벼웠고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였고 배터리도 상당히 오래갔습니다. 페블은 역사속으로 사라졌지만 FITBIT이 페블을 인수 했으니 제일 먼저 FITBIT의 스마트워치를 알아봅니다.
1. FITBIT VERSA 2
FITBIT이 페블을 인수하고 처음나온 것이 VERSA 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후속 버전인 FITBIT VERSA2가 나왔네요.
페블다운 감성은 아니지만 최대 6일간의 오래가는 배터리와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라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편의 기능은 정말 많습니다. 방수 기능은 50M 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AMOLED 디스플레이 입니다. 수면 모니터링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잘 때는 시계를 차지 않아서 별로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두께감이 조금 있어 보이는데 두께 정보는 홈페이지 상에는 확인 해 볼 수 없네요.

가격은 299,000원으로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쓸만해 보이긴 해도 가성비 라고 말씀드리기에는 무리가 있는 가격입니다.
2. 샤오미 스마트 미밴드4
가성비라고 하면 샤오니 미밴드 4가 가성비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간편해 보이는 이제품은 부담없는 가격 31900원 이네요.
가격은 부담없지만 성능은 정말 좋습니다. FITBIT VERSA2와 마찬가지로 AMO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50M 방수성능은 똑같습니다.
가장 눈길이 가는 부분은 한번 충전으로 최대 2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드네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가 아니라는 점과 디스플레이가 좁고 길다란 형태라는 점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드는 점이긴 합니다.
3. 샤오미 Amazfit GTR
샤오미의 나름 고급라인에는 Amazfit GTR 이라는 모델이 있습니다. 원형이고 약 24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군요.
AMOLED 디스플레이 이고요. 50M 방수기능도 있습니다. 다른 잡스러운 편의기능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으니 패스하겠습니다.
GPS가 달려있습니다. 페블에 사용되었던 전자잉크 방식이 채택되어 있어 배터리가 오래 가는 것 같습니다.
전자잉크란 전자사전 같은데 사용되는 디스플레이로 저전력이면서 밝은 곳에서도 좋은 시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화면 같은 선명함은 없습니다.
저는 예전에 사용해본 경험상 이 전자잉크 방식이 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해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가격은 13만원 수준으로 아주 높은 편은 아닙니다.
4. 샤오미 Amazfit Bip Lite
어쩌다 보니 샤오미 제품만 계속 눈에 들어옵니다. 그만큼 샤오미 스마트워치가 가성비도 좋고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춰서 잘 나온다는 것으로 받아들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페블을 인수한 FITBIT 제품은 좋은데 가격이 비싼 것이 안타깝습니다. 이 FITBIT이 다시 구글에 인수된다고 하니 구글에 인수된 후 제품이 어떻게 나올지 아주 궁금합니다.
아마 애플워치나 갤럭시 기어 같이 고급 스마트워치 라인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오래가는 배터리를 선호하기 때문에 찾아본 Amazfit Bip은 한번 충전으로 무려 45일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Amazfit GTR은 원형인 반면 어메이즈핏 빕 라이트는 애플워치와 비슷한 사각형 모델입니다.
무려 32g 이라는 초경량 이기도 합니다. 방수 기능은 30m 까지 가능합니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인 것도 마음에 듭니다.
가격은 7만원 대 로 Amazfit GTR보다 50% 정도 저렴합니다.
결론
이상 4가지 페블을 대체할 만한 가성비 스마트워치 를 알아 보았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블루투스 5.0버전을 채택한 샤오미 Amazfit GTR가 가장 저에게는 적합한 것 같다고 생각고,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위 링크에는 추천인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시게 되면 쿠팡 파트너스에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