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 이든 블루투스 모델이든 현시점 기준으로 물건을 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일반 대리점에 아직 물건이 원활히 풀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나마 바로 구매가능 한 곳은 T 다이렉트 샵에서 바로픽업 서비스로 판매하는 곳을 찾을 수 있는데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LET 구매처>

바로픽업이 가능한 매장이 정말 적습니다. 없어도 너무 없어요. 서울은 모르겠습니다. 경남, 부산지역만 검색해 보겠습니다.
거제시 : 없음
거창군 : 없음
고성군 : 없음
김해시 : 없음
남해군 : 없음
창녕군 : 없음
사천시 : 없음
산청군 : 없음
양산시 : 없음
의령군 : 없음
진주시 : 없음
창녕군 : 없음
통영시 : 없음
하동군 : 없음
함안군 : 없음
함양군 : 없음
합천군 : 없음
밀양시 : 있음 – 밀양대리점 본점(경남 밀양시 중앙로 374, 055-355-2222)

창원시 : 있음 – PS&M(상남점) (경남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로3번길 2, 103호, 055-287-9909)

경남 통틀어 두군 데 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를 보겠습니다.
부산시도 현재는 한군데도 없네요.(어제는 덕천에 1군데 있었음) (2019.10.27 오전 11시 기준)
물량이야 어차피 풀리기 시작하면 물건 구하는 것은 어렵지 않겠지만 현 시점에서는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 불편한 단점>
애플워치와 갤럭시 워치 둘다 사용해 본 입장에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속도, 배터리, 알림 누락 같은 내용이 아니라 바로 LTE 전환기술에 대한 내용입니다. 고객이 블루투스 버전이 아닌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LTE 모델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을까요? 바로 휴대폰 없이도 통신을 하겠다는 거겠죠.
LTE 모델은 워치 자체에 유심카드가 들어있어서 고유 넘버를 하나 부여 받습니다.
그리고 원넘버 서비스를 통해 본래 폰 넘버를 대표번호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착신전환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폰으로 들어온 전화를 착신 전환을 통해 워치로 넘겨준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폰이랑 워치랑 같이 있는 상황에서는 어떠한 불편함도 없습니다.
문제는 폰을 놔두고 워치만을 가지고 외출할 때 나타납니다.
블루투스 거리를 벗어나면 LTE로 자동 전환이 되어야 하는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아니, 액티브 2 LTE 만의 문제가 아니라 갤럭시 워치의 통신기능이 있는 모든 제품이 그렇습니다.
이때에는 폰에서 T 쉐어라는 어플을 눌러 폰에서 워치로 전환 버튼을 누르거나, 워치에서 T쉐어 어플을 열어 워치로 메인 통신 기기를 변경하는 번거러움을 거쳐야 워치로 통신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
애플워치의 경우는 어떨까요?
애플워치는 평소에 블루투스 거리내에 있을 때는 폰과 워치가 블루투스로 통신을 하되 거리가 멀어져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지면 자동으로 LTE 기능으로 전환 됩니다. 따라서 어플을 열어 따로 클릭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없습니다.
이 작은 차이가 매우 큰 차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사무실 업무 중에 외근을 나간다고 합시다. 폰을 의도적으로 사무실에 놔두고 온 것이 아니라 잊어버리고, 또는 워치가 있으니 귀찮아서 폰을 사무실에 놔두고 나왔다고 칩시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는 워치에서 T 쉐어 어플을 엽니다. 그리고 폰으로 전환 버튼을 누릅니다.
애플워치는 그냥 나갑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T 쉐어를 실행시키지 않으면 폰과의 연결이 끊어지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누가 중요한 전화를 했습니다. 애꿎은 사무실 폰만 열심히 울려대고 내 손목의 워치는 침묵합니다. 즉, 전화를 놓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어플 하나 열어 클릭하는게 뭐가 어렵냐고 할 수 도 있겠지만 이 사소한 행위도 매번하면 상당히 귀찮음을 느끼실 겁니다. 전환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에 대한 불안감은 굳이 느낄 필요가 없는 감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생활의 편의라는 관점에서 이부분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워치와 삼성 갤럭시 워치의 시장 점유율>

스마트워치 공급자의 시장 점유율에 대한 통계를 보면
애플워치가 46.4% / 삼성 15.9% 로 상당한 차이가 아직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액티브2 LTE 스마트워치 장점>
1. 디자인 개선
실물을 봐도 동글동글한 디자인이 매우 세련된 이미지를 줍니다.
워치 페이스도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고, 워치 스트랩 디자인도 다양해 졌습니다.

2. 개선된 헬스 기능
수영, 걷기, 달리기, 자전거타기, 로잉머신, 일립티컬, 활동적인운동 총 7가지 모드의 피트니스 체크 기능이 있습니다.
3. 심박수 체크
뒷면의 8개의 포토 다이오드 센서가 자동으로 심박수를 체크하여 높고 낮음을 알려줍니다. 의료목적이 아닌 피트니스 목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4. 더 향상된 배터리, 방수, 내구성
배터리 충전은 무선으로도 가능합니다. 평균 43시간 247mAh 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수 기능은 IP68, 5 ATM 방진 등급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BEST 2019
정말 많은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시점에...
Read MoreNVMe SSD 란? SATA SSD 보다 성능이 좋을까
NVMe SSD 란 무엇이고 기존 ssd와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는지...
Read More메인보드 업그레이드 최신판 2019
메인보드 업그레이드 기준과 알아야 할 사항들 메인보드를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는...
Read More